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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네임스티커 스토어 진단입니다.

작성자 머니콘텐츠(ip:)

작성일 2023-07-28 11:06:43

조회 66

평점 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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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안녕하세요. 머니콘텐츠 조얼대표입니다. 

주신 링크와 제가 이때까지 본 가장 긴 진단메시지를 남겨주셨습니다. 

그만큼 제가 대표님의 사업을 판단하고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우선 노출경쟁이 매우 중요하다라는 표현을 사용하셨는데 이 부분에 대표님의 제품이 고객들에게 전혀 '차별화' 되지 못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즉, 모든 경쟁은 치열하고 특히 돈이 되는 곳이면 광고비 역시 높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방문자가 적더라고 확실한 타겟 고객을 사로잡는 등의 차별화가 필요하겠지만 현재 대표님의 상세페이지나 상품구성은 그러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예를 들어 1위 경쟁업체로 집어주신 업체인 경우 브랜드영상 + 편지글 + 자사규모 및 배송과정 실사 + 모델컷 등으로 누가봐도 규모가 가장 크겠구나 하는 인상을 고객한테 전달하는 데 성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잉크의 종류까지 언급하며 세세한 스펙에 대한 내용은 '구체적이고 세분화'함으로서 전문가 느낌도 강하게 납니다. 


2위 경쟁업체로 집어주신 곳은 '피부'를 공략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아이의 사연을 이야기하며 피부에 좋은 스티커로 이야기를 끌어가기 때문에 피부에 예민한 엄마라면 확 끌릴만한 상세페이지입니다. 


3번 업체 역시 디자인자체가 매우 많은 듯한 느낌이 듭니다. 


그에 반해 대표님의 스토어의 경우는 특별한 사정으로 리뷰수도 초기화되고 또 상세페이지 역시 무난하거나 '특색'이 없는 수준으로 보여집니다.

네임스티커는 저관여제품중에 하나로 '강렬한' 차별화 포인트가 없다면 결국 광고순위, 리뷰수에 따라 판매량이 결정되는 시장으로 판단됩니다. 


때문에 대표님의 제품을 '특별하게' 차별화하지 않는다면 상세페이지도 계속 무난해서 고객에게 기억시키는 일을 못하게 할 것입니다. 

제가 대표님이 가지고 있는 제품의 특성을 잘 모르기 때문에 제품 차별화 포인트은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이런 경우 

이 업계에서 가장 차별화적인 요소 '피부, 아이건강'를 극대화하며 브랜드 콘텐츠를 강하게 늘리는 형태의 달빛담은

https://smartstore.naver.com/dalbitfarm/products/685735463


전신/반신 체중계로 천당과 지옥 차별화 콘텐츠 X 무한반복으로 성공한 인바디다이얼 

https://brand.naver.com/inbody/products/2099309868


등의 사례정도로 독하게 스토리 전략을 하셔야 부족한 리뷰, 부족한 노출을 이겨내실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마찬가지 이유로 상세페이지 제작 외주나 기획등에서 이런 독한 스토리를 기획할 회사는 딱히 없습니다. 이는 즉 대표님 본인이 결정하셔야 하는 사안입니다. 


현재 부부가 직접 운영하시고 제작하시는 부분이 달빛담은과 같은 브랜드스토리를 담기엔 딱 좋을 수 있습니다. 

이제 달빛담은의 17도 와 같이 냉압착 차별화 포인트를 발견하시고 그걸 패키지화 + 콘텐츠화 하시면 훨씬 나아질 수 있습니다. 

다만 독하게 하셔야 합니다. 적어도 인바디다이얼처럼 전신/반신을 무한 반복하여 고객의 기억에 대표님 차별화를 심을 수 있도록 노력하시길 바랍니다. 


저희 업무가 많아서 너무 늦게 답변을 달아드렸습니다.

메일로도 내용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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