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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클래스 디자인팀

머니콘텐츠 콘텐츠 최적화 모델

2013년부터 팔리는 콘텐츠 3원칙을 지켜나가는 머니콘텐츠

시선을 사로잡고
→ 고객들과 더 많은 이야기를 하며
→ 결제를 완성하는
팔리는 콘텐츠 3원칙은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마케팅 사이트들이
제 1원칙으로 삼는 요소들을 정리한 것입니다.

  1. 강렬하고 명확한
    첫 레이아웃
  2. 타당한
    구매논리
  3. 감성적인
    상세페이지
대한민국 최상급 콘텐츠 마케팅 사이트들 01.
칸투칸

2017년 매출 약 638억원

콘텐츠 경쟁력 총점 95

디자인 & 이슈 : 20
메인에 매출 노출 및 매우 자극적인 문구들이 고객의 시선을 멈추게 함.
30대 이상 남자 고객층을 잘 멈추게 할 디자인 & 이슈 확보
신뢰성 : 20
칸투칸의 정신 콘텐츠의 존재가 압도적이며 어디서든 칸투칸의 정신을 클릭할 수 있음
콘텐츠양 : 20
매우 긴 상세페이지는 물론 상품 외적인 콘텐츠가 매우 풍부함
후기관리 : 20
후기량은 많은 편이나 고객의 후기를 노골적으로 얻고자 하는 이벤트는 부재.
경쟁사 대비 : 20
아웃도어 쇼핑몰에서 가장 압도적인 쇼핑몰
29cm

2017년 매출 약 386억원

콘텐츠 경쟁력 총점 85

디자인 & 이슈 : 20
모바일에 가장 최적화된 형태의 쇼핑몰, 콘텐츠형 쇼핑몰이라 잡지를 읽듯이
자연스레 상품에 시선이 꽂힘
신뢰성 : 10
자체 회사 이벤트와 후기량으로 어느정도 신뢰를 할 수 있지만 별도의 신뢰성 콘텐츠는 없는 편.
콘텐츠양 : 20
상품을 콘텐츠화 하여 모든 상품이 콘텐츠로 보일 수 잇는 독보적인 콘텐츠양
후기관리 : 15
후기량이 충분히 많음
경쟁사 대비 : 20
이슈&디자인부분부터 완벽히 차별화되며 모든 상품은 이야기화하여
고객의 쿠한 클릭과 체류시간을 극도로 잡아먹는 쇼핑몰

※ 콘텐츠 경쟁력은 머니콘텐츠의 자체적으로 선정한 것이며
실제 매출과는 연관이 없습니다.

평가기준

팔리는 콘텐츠는 무엇일까요?
똑같은 제품을 팔고 있는 업체라도
어떤 상세페이지나 쇼핑몰은 경쟁사에 비해
고객의 발걸음을 멈추게 하고(이탈율 감소),
더 머무르게 하고(체류시간 증가),
고객의 방문을 더 유도해서(재방문률 증가)
결과적으로 구매전환율을 높입니다.

구매전환율 = 방문자 대비 구매확률
쇼핑몰이나 상세페이지의 경쟁력을 나타내는 척도입니다.
예를 들어 구매율이 1.5%인 쇼핑몰이 3%로 상승하게 되면
같은 방문자수라도 매출이 2배가 오를 수 있습니다.
이 구매전환율은 쇼핑몰마다 천자만별이며
의류 쇼핑몰 기준 평균 구매전환율은 1.0~1.5% 정도입니다.

즉 경쟁사와 같은 광고를 하고 같은 수의 방문자가 있더라도
팔리는 상세페이지, 팔리는 쇼핑몰은 구매전환율이 높기 때문에
매출의 급격한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렇게 구매전환율이 높은 쇼핑몰은 고객들의 호감을 얻을 가능성도 높고
구매 전부터 구매만족도를 높일 수도 있어서
장기적으로 단골고객을 만들기도 쉽습니다.

그러면 어떤 것이 팔리는 콘텐츠일까요?

팔리는 콘텐츠 평가기업 머니콘텐츠는
팔리는 콘텐츠의 기준을 크게 5가지로 나눠서 분석합니다.

  1. 첫째. 이슈&디자인은 충분한가?
    이슈&디자인 지수

    이슈&디자인은 말 그대로 고객들이
    여러 쇼핑몰이나 상세페이지를 검색하다가 멈출만한 이슈(놀라움)과
    거슬리지 않고 더 보고 싶을 만큼의 예쁜 &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가에 대한 내용입니다.

    고객들이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적게는 10개 많게는 50~100개의 쇼핑몰이나 상세페이지를 돌아다니는 현실에서
    이슈&디자인 지수가 높은 콘텐츠는 고객들의 클릭을 받고 머물게 합니다.
    반대로 그저 그런 평범한 제목과 격이 떨어지거나 촌스러운 디자인은 고객들을 곧바로 이탈시킬 것입니다.

  2. 둘째. 신뢰는 충분한가?
    신뢰지수

    신뢰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장 필요하지만 가장 약한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온라인 쇼핑몰, 상세페이지는 고객들이 생전 처음 들어오는 경우가 대부분이란 사실을 아시나요?
    예를 들어 고객이 ‘조명’을 구입한다라고 했을 때 머릿속에 조명업계 1위, 2위, 3위 와 같이 미리 알고 있다고 생각을 하시나요?
    사실 대부분은 살면서 ‘LED’가 평균 얼마고 조명 쇼핑몰 중에서 어떤 업체가 잘 나가는 지 알 필요도 알고 있지도 않습니다.
    다만 필요에 의해 생애 처음 검색을 하고 생애 처음 온 쇼핑몰에서 적게는 몇 만원 많게는 몇 백만원까지 구매를 하는 절박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온라인 쇼핑몰이나 상세페이지는 제품의 신뢰는 물론 쇼핑몰 자체의 신뢰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즉, 어떤 쇼핑몰은 자기 소개도 없이 제품과 가격만 나열되어 있다면
    1등 쇼핑몰, 상세페이지는 온갖 인증서, 후기, 신뢰를 주는 문구나 사진을 보여주며 고객들에게 신뢰부터 주는 데 성공하고 있습니다.

  3. 셋째. 양은 충분한가?
    콘텐츠양 지수

    최근 온라인 고객들을 증거중독자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비교적 경쟁이 적었던 2010년대 초반에 비해 최근에는 1인 창업기업부터 중소, 중견기업, 대기업까지 모두 온라인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게다가 모바일 검색량의 폭발은 고객들로 하여금 과다한 선택의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즉 2010년대 초반에는 제품을 구매하는데 5~10개의 쇼핑몰, 상세페이지만 돌아다니던 고객들이 지금은 밤낮, 장소를 가리지 않고 자신이 구매하려는 제품을 끊없이 접속하고 또 의심하고 찾아다니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최근에는 콘텐츠 양이 (경쟁사보다) 많은 쇼핑몰과 상세페이지의 매출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길면 무조건 팔린다’ 라는 천재 광고업자 데이비드 오길비의 말이 온라인이란 정보의 바다와 만나 진리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경쟁사보다) 많은 콘텐츠, 방문하면 방문할수록 계속 읽을 거리가 있는 상세페이지와 쇼핑몰이 더욱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4. 넷째. 후기는 충분하며 잘 확보하고 있는가?
    후기관리 지수

    후기는 곧 돈입니다. 우리 고객들은 후기가 없는 제품을 신뢰하기 힘듭니다.

    반대로 후기가 많은 제품을 의심해본 적은 없습니다.
    특히 직접 만져보거나 체험할 수 없는 온라인 쇼핑몰, 상세페이지 특성상 고객 후기의 힘은 절대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후기 양이 충분한 지? 또 후기를 업데이트 주기나 후기를 받아내기 위한 관리(이벤트)는 진행되고 있는 지를 체크합니다.

  5. 다섯째. 경쟁사에 비해 우리 콘텐츠는 경쟁력이 있을까요?
    경쟁사 대비 지수

    사람은 항상 비교를 하며 삽니다.

    고객 역시 한 두군데서만 사는 게 아니고 항상 우리 쇼핑몰과 상세페이지와 다른 경쟁사의 쇼핑몰과 상세페이지 등은 항상 비교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컨설턴트가 일반 소비자 입장에서 지목하신 경쟁사 (지목하지 않으면 임의로 유사한 업체 선택) 와 여러분의 업체와의 차이를 수치화해서 알려드립니다.

필독! 쇼핑몰 진단 의뢰 방법

  1. 1. 비밀글로 자사의 URL과 사이트에 대한 고민 혹은 상품에 대한 고민을 남깁니다. (※ 자세할수록 더욱 더 디테일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2. 2. 경쟁사 URL 3개 이상 및 대표님이 꼽는 경쟁사의 장단점을 적어주세요.
  3. 3. 진단 결과를 받으실 이메일 및 담당자 이름을 함께 남겨주세요. 전화번호등은 안 남기셔도 됩니다.
  4. 4. 평균 2일이내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으나 해외출장이나 휴무일 경우 최대 7일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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