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콘텐츠의 역사

VIP정보게시판

MONEYCONTENT?
머니콘텐츠소개
성공사례(포트폴리오)
진행과정
올인원 머니콘텐츠 VS 디자인 웹에이전시
회사제안서 다운받기
전인형 인재채용
MONEYCONTENT STUDIO?↗︎
PRODUCT / SERVICE
송곳브랜드 상세페이지 맞춤제작
리뉴얼 / 리브랜딩 쇼핑몰 리뉴얼
송곳브랜드 런칭 풀패키지
온라인포밍 전략 컨설팅 / 장기 컨설팅
마케팅 포토스튜디오
마케팅 포토스튜디오홈
탑클래스 디자인팀
머니콘텐츠의 야망
교육컨설팅
정기강의
세미나
기업체맞춤강의
고객센터
내 콘텐츠 진단
공지사항
자주하는 질문
문의게시판
성공사례(포트폴리오)
포트폴리오 전체보기
송곳브랜드 상세페이지 맞춤제작
리뉴얼/리브랜딩
송곳브랜드 런칭 풀패키지
송곳브랜드 상세페이지 맞춤제작
소개와 가격
포트폴리오
리뉴얼 / 리브랜딩 쇼핑몰 리뉴얼
소개와 가격
포트폴리오
송곳브랜드 런칭 풀패키지
소개와 가격
포트폴리오
온라인포밍 전략 컨설팅 / 장기 컨설팅
소개와 가격
제목

달퐁

작성자 머니콘텐츠(ip:)

작성일 2019-08-11

조회 310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달퐁

사이트 리뉴얼


작업기간 2018.9~2019.1 디자인업체 : 스페셜디자인 쇼핑몰 기획 및 제작 : 머니콘텐츠 오진경실장 사진 촬영 : 머니콘텐츠 조얼대표, 오진경실장


총 책임자 : 오진경 기획실장



http://dalpong.co.kr


리뉴얼 이전 모습 링크>




사이트 기획의도: "알고 계신가요? 엄마는 세상 누구보다 궁금한 사람이란 사실을?"


대세는 콘텐츠형 쇼핑몰 2013년 모바일시대가 시작되면서 많은 마케팅담당자들은 콘텐츠 기근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고객들이 '증거중독자'가 되어버렸기 때문입니다. 책상위의 PC쇼핑에서 내 손안에 모바일쇼핑이 시작되면서 우리 고객들은 PC시대보다 약 6배 더 많은 검색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매를 결정할 때까지 들어오고 또 들어오고 또 들어오면서 구매확신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래서 현재는 29cm나 데일리라이크와 같이 콘텐츠가 풍부한 쇼핑몰들이 구매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엄마들은 세상에서 가장 호기심이 많은 고객들입니다. 특히 유아용품, 아이관련 쇼핑몰들은 콘텐츠가 풍부할수록 더욱 더 놀라운 매출상승효과가 나타나는데 그 이유는 (초보)엄마들은 세상에서 가장 호기심이 많은 고객들이기 떄문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런 존재인 내 아이가 태어남에 따라 어머니로서 전혀 새로운 삶이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힘이 붙이는 육아중에서도, 아이를 안고 재우면서도 손에서 더 좋은 유아용품을 찾기위해 스마트폰을 놓치 않는 고객들. 바로 엄마입니다. 있어보이는 것? 진심이 가장 강력합니다. 달퐁은 지난 1980년대부터 한국에서 시작한 1세대 유아용품브랜드였습니다. 길고 긴 시간동안 유아용품의 기준을 만들기도 하고 오직 Made in Korea를 지켜내고 있는 업체입니다. 지금도 전국 각지에 있는 수많은 엄마들의 손에서 달퐁의 유아용품이 태어나지만 리뉴얼전 달퐁은 그런 사실을 알리는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유명한 연예인들의 브랜드들도 많은데..혹시라도 없어보이면 어떠지? 걱정마세요. 실 한줄까지도 꼼꼼히 선택하고 아이의 뒤척임까지 생각해서 한땀한땀 박음질하는 그 이야기가 고객들의 마음을 움직일테니까요. 공감이 쇼핑입니다. 달퐁은 유난히 엄마들이 많았습니다. 의정부, 일산, 전주, 부산등 각지에 있는 믿을 수 있는 공방에서 달퐁을 만들고 있기 떄문이었습니다. 그래서 달퐁에는 엄마가 된 딸에게라는 코너가 있습니다. 엄마였던 그리고 선배였던 엄마들의 한 마디 한 마디를 담아둔 코너입니다. 이 코너는 육아에 몸과 마음이 지치고 용기를 잃어버린 엄마들에게 전해주는 따뜻한 진심입니다. 이런 진심어린 공감한마디가 쇼핑에 도움이 될까요? 매출에 도움이 될까요? 그건 3배이상 증가한 리뉴얼 이후 달퐁 트래픽이 증거입니다. 모바일에 가장 최적화된 UI 엄마들은 PC에 앉아 있을 시간이 특히 없는 고객들입니다. 그렇기떄문에 달퐁은 웹기획 시나리오 초반부터 모바일을 염두에 두고 모든 코너를 구성했습니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콘텐츠 광고까지 염두에 둔 웹기획 현재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의 광고에서 가장 효과적인 광고패턴은 2가지로 요약됩니다. 하나는 매우 자극적이고 (상품성)강력한 동영상광고이고 또 하나는 정보성 콘텐츠입니다. 보통은 동영상 광고를 많이 시도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노출비용과 광고 효율이 매우 낮은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정보성 콘텐츠 -> 정보 공유 -> 구매 패턴으로 이어지는 콘텐츠 광고는 생각보다 적은 노출비용과 높은 광고 효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정보성 콘텐츠는 모든 경쟁자와 아동브랜드의 이야기가 아닌 오직 달퐁만의 이야기여야 합니다. 달퐁은 시작부터 페북/인스타그램의 콘텐츠 광고를 염두에 두고 콘텐츠가 제작되었고 쇼핑몰까지 일관성 있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




메인모습


















메이드인 엄마 _ 브랜드 스토리













디자인 바이 퓨어 네이처























한국 유아용품의 기준


























엄마가 된 딸에게















모바일 페이지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