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콘텐츠의 역사

VIP정보게시판

MONEYCONTENT?
머니콘텐츠소개
성공사례(포트폴리오)
진행과정
올인원 머니콘텐츠 VS 디자인 웹에이전시
회사제안서 다운받기
전인형 인재채용
MONEYCONTENT STUDIO?↗︎
PRODUCT / SERVICE
송곳브랜드 상세페이지 맞춤제작
리뉴얼 / 리브랜딩 쇼핑몰 리뉴얼
송곳브랜드 런칭 풀패키지
온라인포밍 전략 컨설팅 / 장기 컨설팅
마케팅 포토스튜디오
마케팅 포토스튜디오홈
탑클래스 디자인팀
머니콘텐츠의 야망
교육컨설팅
정기강의
세미나
기업체맞춤강의
고객센터
내 콘텐츠 진단
공지사항
자주하는 질문
문의게시판
성공사례(포트폴리오)
포트폴리오 전체보기
송곳브랜드 상세페이지 맞춤제작
리뉴얼/리브랜딩
송곳브랜드 런칭 풀패키지
송곳브랜드 상세페이지 맞춤제작
소개와 가격
포트폴리오
리뉴얼 / 리브랜딩 쇼핑몰 리뉴얼
소개와 가격
포트폴리오
송곳브랜드 런칭 풀패키지
소개와 가격
포트폴리오
온라인포밍 전략 컨설팅 / 장기 컨설팅
소개와 가격
제목

에네스티

작성자 머니콘텐츠(ip:115.21.50.148)

작성일 2019-08-10 17:55:41

조회 299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에네스티

사이트 리뉴얼


작업기간 2017.1~2017.5

디자인업체 : 써니사이드웹

사이트 기획 및 제작 : 머니콘텐츠

사진 촬영 : 머니콘텐츠


총 책임자 : 조얼 대표



http://www.enesti.com


리뉴얼 이전 모습 링크>




사이트 기획의도: "고객들에게 신뢰와 사랑스러움을 전달해주세요" 가격대비 성능, 에네스티는 국내의 어느 화장품회사보다 뛰어난 가성비로 지난 20년간 국내의 슈퍼마켓과 샵인샵의 최강자 중에 하나로 입지를 굳힌 회사였습니다. 그리고 작년부터 본격적으로 소셜커머스등에서 몇몇 제품을 런칭하고 온라인으로도 그 제품력을 인정받게 되자 1차적으로 사이트의 개선이 필요하단 판단하에 웹기획회사 성공방정식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경쟁이 미친 화장품 시장, 현재의 온라인 화장품 시장은 미쳐있다고 표현해도 좋을 정도로 키워드광고, 블로그등 바이럴, 페이스북과 인스타 모든 부분에서 돈다발을 싸들고 있지 않으면 시작을 할 수 없고, 돈을 쓰더라도 10개의 광고를 이길 수 있는 압도적인 1개의 광고기획 그리고 그것을 뒷받침하는 지속적인 노력이 없다면 원금보장은 생각하기 힘든 시장입니다. 때문에 화장품은 현재는 쇼핑몰 보다는 상품페이지만 만들거나 아예 SNS용 프로모션 페이지만 만드는 것이 효율적인 투자라고 설명드렸습니다. 에네스티 검색을 하는 고객들을 위한 사이트, 다른 업체와 비교해서 에네스티가 유리한 점이 있다면 이미 수백만개의 제품이 팔리고 있는 회사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중에 일부는 에네스티를 검색하거나 또는 검색하게 만든다면(이게 중요합니다) 에네스티 홈페이지에서 자신이 구입한 제품이 얼마나 좋은 지 또는 오래되고 좋은 철학을 가진 회사인지 알게 해주는 사이트. 즉 브랜드형 사이트로 웹기획을 확정지었습니다. 전달력이 높은 콘텐츠, 그래서 에네스티는 2 in 1 형태의 사이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쇼핑몰과 에네스티가 궁금해? 영역으로 나눠져 있으며 에네스티가 궁금해 영역은 브랜드 콘텐츠와 이벤트의 전달력을 극대화하는 풀브라우징 형태의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타업체는 따라할 수 없는 성공방정식의 강점인 콘텐츠 제작능력으로 유해물질 체크표 15를 제작하고 고객들로 하여금 화장품의 성분에 대한 존경심을 끌어낼 수 있는 수안보 온천수의 비밀을 제작하였습니다. 신뢰와 사랑스러움, 국내 최장수 주 4일제 회사 에네스티는 구성원들의 모습에서 삶의 여유와 상대방을 향한 배려, 그리고 자기일에 대한 집중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화장품 실용주의, 에네스티라는 코너에서 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하는 단체컷으로 콘텐츠를 시작했습니다. 또한 크리에이터란 코너를 통해 에네스티 직원들이 가진 화장품에 대한 전문성과 애정을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편리한 유저인터페이스와 쇼핑의 편의성, 이러한 브랜드 콘텐츠가 잘못 노출되면 자칫 쇼핑만 하고자하는 고객에게 방해가 될 수 있음으로 상단 메뉴를 2중 구조로 만들어서 쇼핑메뉴와 브랜드(주요 메뉴)를 분리시켰습니다. 또한 메인(쇼핑) 탭과 상세페이지에서 브랜드 콘텐츠를 고객이 볼 수 있도록 곳곳에 자연스럽게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더욱이 현재 에네스티에서 진행중인 페이스북 마케팅이 홈페이지에서도 공유될 수 있도록 에네스티 홀릭이란 코너를 만들어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디자인은 세련되게, 매장안내, 기업소개등 기존의 홈페이지에 있는 콘텐츠들은 모두 제 제작되어 사이트에 세팅되었는데 이는 경험이 적은 디자인 회사나 기획자의 경우 쉽게 놓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예를들어 새로운 페이지만 만들다보면 기존에 있었던 페이지에 대해서는 신경을 안쓰게 되고 정작 런칭하게 되면 기존 페이지와 새로운 페이지가 전혀 안어울려서 망가진 사이트로 보이게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기존 페이지를 미리 파악하고 디자인 작업에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메인모습











이벤트 페이지 메인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