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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스토어 진단 및 온라인매출 증대방법 문의드립니다.

작성자 머니콘텐츠(ip:)

작성일 2020-10-12 23:43:17

조회 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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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안녕하세요. 머니콘텐츠 조얼대표입니다.

오프라인 상권의 온라인 스토어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문의주셨는데,

안타깝지만 현재 스마트스토어 상태에서는 방법이 없습니다.


1. 온라인에 파는 제품이 가격적인 혜택이 없습니다.

 - 기성 브랜드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가격과 동일한데 온라인을 굳이 이용할 이유가 있다고 판단이 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해당 브랜드들을 파는 자사몰이나 타 오픈마켓과이 가격이 더 저렴합니다.


2. 담당자님이 밝혔듯이 별다른 온라인 홍보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 온라인은 검색을 하지 않으면 전혀 노출이 되기 힘든 매체입니다. 오프라인 상점이 현수막이나 POP를 붙여서라도 홍보하지 않으면 아무도 찾지 않을 것입니다.


3. 전략이 없습니다.

 - 기성 제품을 실착 촬영하는 것이 어떤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지 모르겠습니다. 기성 브랜드이기 때문에 이미 모델컷도 충분한 상태여서 마네킹에 실착 촬영을 진행하고 고객들이 그 사진을 보고 고르길 바라는 건 매우 순진한 생각입니다.

 - 온라인에서만 살 수 있는 제품이거나 혹은 특가 상품이거나 혹은 상점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제품인 지 어떠한 '편집'도 되지 않고 시장가판대처럼 나열해놨습니다. 이 부분 역시 전략의 부재로 판단됩니다.

 - 사람도 없습니다. 북적거리는 느낌이나 오프라인 상권의 공식몰인 거 같은 느낌의 콘텐츠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해당 스마트스토어가 어떻게 시작되었는 지는 잘 모르겠지만

만약 활성화가 되려면 아래 3가지 중에 최소 2가지가 이뤄져야 합니다.


오프라인에서 인기가 있는 제품만 -> 오프라인에서 고객후기등을 발굴해서 상세페이지 개선 -> 29cm와 비슷한 편집샵처럼 운영

아울렛처럼 할인 폭이 큰 제품만 -> 오프라인에서 아울렛개념의 제품만 소싱해서 ->  온라인 아울렛 처럼 운영

오프라인 매장을 온라인 홍보에 사용 -> 오프라인 POP나 길거리에 '000로데오' 검색을 유도하는 활동을 개시


하지만 오프라인 매장의 성향상 위의 조건 중에 단 하나도 성립되기 힘들다고 판단됩니다.

마케팅 팁, 상세페이지 개선보다는 스마트스토어의 탄생이유를 다시 검토해보셔야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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