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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제로반찬(자연이반찬)

작성자 머니콘텐츠(ip:)

작성일 2019-08-11

조회 2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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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제로반찬(자연이반찬)

사이트 리뉴얼


작업기간 2018.9~2018.1 디자인업체 : 스페셜디자인 쇼핑몰 기획 및 제작 : 머니콘텐츠 조얼대표 사진 촬영 : 머니콘텐츠 조얼대표, 오진경실장 ​

총 책임자 : 조얼 대표



http://www.0food.co.kr/


리뉴얼 이전 모습 링크>




사이트 기획의도: "당신의 매력을 압도적으로 전달하는 콘텐츠형 쇼핑몰."


감춰져 있단 매력을 극대화하는 웹기획 자연이반찬(제로반찬)은 조미료를 최대한 천연재료로 사용하고 충청도 지역 인근에서 나온 믿을 수 있는 로컬식자재로만 만든 반찬입니다. 또한 건강한 레시피와 아이들도 좋아할 만한 맛을 위해 실제 초등학교 전문 영양사와 함께 맛설계까지 하는 등 매우 장점이 많은 반찬브랜드였습니다. 하지만 기존 홈페이지는 디자인 및 콘텐츠는 고객들에게 '임팩트' 있게 전달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머니콘텐츠는 숨겨진 제로반찬만의 매력을 어떻게 하면 잘 표현할 수 있을까 많은 시간 고민하였습니다. 네이밍부터 강력하게 제로반찬으로 개명 반찬시장을 비롯한 먹거리 시장의 가장 경쟁상대는 어디일까요? 반찬을 파는 쇼핑몰들? 새벽에 배송을 해주는 배달앱? 사실은 바로 근처에 있는 이마트나 롯데마트등 대형마트나 근처 반찬가게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고객들의 이동동선중에 마지막에 위치한 쇼핑몰에 들어오까지 수많은 이름들은 접하게 됩니다. 그래서 실제 고객들은 어지간한 쇼핑몰 이름에는 반응조차 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사이트와 브랜드를 한 번에 표현하는 강력한 이름이 필요했습니다. 그 결과 자연이반찬 -> 조미료 0% 제로반찬으로 개명되었습니다. 적은 검색량을 고려한 SNS랜딩페이지 별도 기획 반찬에 대한 검색량은 많지만 반찬'쇼핑몰'에 대한 키워드 검색량은 적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찬사이트는 매출이 일어나기까지 충분한 검색량을 확보하기 힘들다고 판단하였고 또 대게 먹거리 쇼핑몰들이 '이슈' -> '방문' 식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그에 맞춰서 제로반찬만 할 수 있는 조미료 리포트 페이지를 제작하였습니다. 이 페이지는 향후 SNS 채널에 널리 공유될 것입니다. ​세종창조혁신센터와의 협업 제로반찬은 기존 세종창조혁신센터와 협업을 통해 2년이 넘는 시간동안 세종시와 인근지역에서 성장을 거듭하는 회사였습니다. 그리고 전국단위 온라인 마케팅 진출을 위해 세종창조혁신센터가 머니콘텐츠를 컨텍했고 실제 미팅부터 콘텐츠 구축, 기획, 사업비지원등에 적극적으로 협업한 프로젝트였습니다. 픽토그램(아이콘) 사용으로 더 먹음직스럽고 쉬운 UI 픽토그램은 PC&모바일 가리지 않고 클릭을 유발하게 되어있습니다. 이러한 픽토그램으로 제로반찬은 방문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UI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더 디테일하게! 전 과정, 전 반찬 재촬영 팔리기 위한 쇼핑몰 리뉴얼이나 구축은 생각보다 많은 콘텐츠가 필요하게 됩니다. 고객들에게 차별화를 어필하고 신뢰를 주는 브랜드콘텐츠는 물론 사이트 메인에서 시선을 잡을만한 좋은 비쥬얼콘텐츠 그리고 달라진 쇼핑몰 외관에 걸맞는 수많은 상세페이지들과 상품사진들이 필요하죠. 하지만 많은 쇼핑몰이 이 모든 것을 동시에 확보하는 건 거의 불가능한 일입니다. 또한 고객들에게 차별화를 얻을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남들보다 더 디테일한 과정을 보여줄 때인데 단순히 도표로 보여주는 것이 아닌 리얼함. 믿을 수 있는 실사진이 필요했습니다. 때문에 제로반찬은 시작부터 전 과정과 전 반찬의 사진 촬영을 염두에 두고 리뉴얼 기간동안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메인모습

















모바일 페이지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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